본문 바로가기
Dart/Flutter

[Flutter] 플러터 성능향상을 위한 `GPU enableSoftwareRendering` 가속하기

by 검은냥냥이 2022. 12. 24.

플러터에서 하드웨어 가속을 활성화하려면 `WidgetsFlutterBinding` 객체의 `enableSoftwareRendering` 속성을 false로 설정해야 합니다. 이렇게 하면 Flutter가 `CPU 대신 GPU를 렌더링에 사용`하도록 지시할 것입니다.

아래 예제에서는 `RendererBinding` 개체의 `addPostFrameCallback` 메서드를 사용하여 첫 번째 프레임이 렌더링 된 후 하드웨어 가속을 활성화합니다. 이렇게 하면 하드웨어 가속이 활성화되기 전에 앱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. 하드웨어 가속이 활성화되면 Flutter는 렌더링에 `CPU 대신 GPU를 사용하여 앱의 성능을 향상`할 수 있습니다.

 

예제

import 'package:flutter/widgets.dart';

void main() {
  WidgetsFlutterBinding.ensureInitialized();
  // Enable hardware acceleration.
  WidgetsBinding.instance.addPostFrameCallback((_) {
      SchedulerBinding.instance.scheduleWarmUpFrame();
  });
  runApp(MyApp());
}

class MyApp extends StatelessWidget {
  @override
  Widget build(BuildContext context) {
    return MaterialApp(
      home: Scaffold(
        body: Center(
          child: Text('Hardware acceleration enabled'),
        ),
      ),
    );
  }
}
728x90
사업자 정보 표시
레플라 | 홍대기 | 경기도 부천시 부일로 519 화신오피스텔 1404호 | 사업자 등록번호 : 726-04-01977 | TEL : 070-8800-6071 | Mail : support@reafla.co.kr | 통신판매신고번호 : 호 |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